[울산소식]두북농협 ‘어버이날 장수 기원 국수 나눔’ 등 :: 공감언론 뉴시스 ::

[울산소식]두북농협 ‘어버이날 장수 기원 국수 나눔’ 등 :: 공감언론 뉴시스 ::

[울산=뉴시스] 울산 두북농협(조합장 서정익)은 2일 울주군 두서면 인보리에 위치한 두북농협 경제사업장에서 ‘어버이날 장수 기원 사랑의 국수 나눔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사진= 두북농협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 두북농협(조합장 서정익)은 2일 울주군 두서면 인보리에 위치한 두북농협 경제사업장에서 ‘어버이날 장수 기원 사랑의 국수 나눔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정익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농가 주부모임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두북농협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장수를 기원하고자 행사를 마련됐다.

두북농협 임직원과 농가 주부모임 회원이 관내 어르신 가정을 직접 방문해 국수 100박스를 전달했다.

◇울주군, 산불 피해지 산사태 대피훈련 실시

울산 울주군은 2일 온양읍 운화리 산불 피해지에서 공무원, 경찰, 소방, 지역주민 등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사태 재난 대피훈련을 했다.

이번 훈련은 산불 피해지 주민의 안전 대피 체계를 점검해 산사태로 인한 인명 피해 예방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지난 3월 온양읍 일대 산불 피해로 인해 응급복구사업을 시행한 온양읍 운화리 산69 인근에서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산불 피해로 약해진 지반에 시간당 100㎜ 이상의 호우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해 울주군 산사태 상황실 운영, 읍면의 이상징후 포착, 신고 현장 확인 및 주민 대피 등을 중점적으로 훈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